본문 바로가기
닫기
여성의 건강한 삶의 희망 강남여성병원이 함께합니다.
분만센터
산전관리
모유수유관리
분만법
문화강좌

진료예약 / 상담
전화 031.222.7575
진료시간
시계
평       일 AM 9:00 ~ PM 6:00
토  요  일 AM 9:00 ~ PM 1:00
점심시간 PM 1:00 ~ PM 2:00
산부인과 야간 PM 6:00 ~ PM 7:00
부인과토요일 PM 2:00 ~ PM 4:00
일요일.공휴일 AM 9:00 ~ PM 1:00
유방외과 AM 9:00 ~ PM 6:00
내       과 AM 9:00 ~ PM 6:00
소  아  과 AM 9:00 ~ PM 6:00
산후관리 HOME > 분만센터 > 산후관리
산모의 충분한 수면과 안정이 필수적
출산으로 인하여 정신과 육체가 지친 산모가 편안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함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주고, 주위사람들은 안정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산욕기 동안 육아와 수유로 인한 수면 부족은 쉽게 육체적 피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 하며 필요에 따라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식사
수유부의 경우 고칼로리, 고단백질의 양질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며. 비수유부의 경우 일반인과 같은 식사를 합니다.
몰론 산욕기에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당연히 피하고 보양식위주로만 편식하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목욕
정상분만 후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다 분만 후 며칠 동안은 어지러울 수가 있으므로 /샤워 시 미끄러져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제왕절개한 산모의 경우 봉합사 제거 후 물로 씻는 것이 적당하며 탕 안에 들어가는 목욕은 완전한 회복 후 가능합니다.
자연분만 후 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 좌욕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하루 3-5회 정도 실시 합니다.
산후 성생활
분만 후 4-6주 이후 자궁의 회복상태와 상처 회복 상태 등을 진찰 받고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하더라도 따로 피임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운동
분만 후 천천히 시작하는 걷기 및 산후 체조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만 갑작스러운 과도한 운동과 허리나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은 삼갑니다. 출산 후 완전한 회복을 하기 전까지는 무리한 운동을 삼가며 자연 분만 후 케겔운동은 회음부 근육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전문의 상담 찾아오시는 길
진료안내
오시는길
하이푸센터
하이푸센터
top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닫기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 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4.04.20